SM5 주요 정보 : 디자인 시승기 연비

르노삼성 SM5 노바는 첫 모델이 1998년에 최초로 등장하여 현재까지 대략 21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모델이며 세부적으로 우리나라의 전륜구동 중형 세단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하는 모델입니다. 여기에 현 세대 모델 완전변경이 2012년에 진행되어 7년동안 변경된 모델이 판매되는 상황입니다.

르노삼성 SM5 노바는 에어 인테이크홀을 차량 범퍼 하단에 그릴과 대조되는 모습으로 탑재하여 효율적인 냉각 효과를 이루도록하며 램프 브레이크 오버앵글을 크지 않은 각도로 설계하여 깔끔한 온로드 주행감의 자동차를 표현하고자합니다. 또, 제조사 로고를 그릴 상단에 부착하여 커다랗게 아이덴티티를 드러내고자합니다.




도어 하단 로커 패널을 휠펜더 하단을 가로지르도록 디자인하여 세단 특유의 날렵한 측면 모습을 선사하며 앞,뒷바퀴의 디자인을 일정한 간격이 있는 모습으로 만들어 럭셔리한 인상을 사용자에게 부여합니다. 또, 자동차 뒷부분에 측면으로 점점 얇아지는 리어램프를 사용하여 스포티함을 후면 전체에 부여하고자합니다.




르노삼성 SM5 노바는 전면 윈드 쉴드를 완만하고 넓은 면적으로 설계하였기 때문에 더욱 넓은 시야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1열 중앙에 45도로 꺾여져있는 기어 노브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재빠른 기어 변경을 가능하게합니다. 또한, 전방 계기반 내부에 디지털 + 아날로그 형태의 디자인을 삽입하여 차량 정보를 알아보기 편하게 운전자에게 선사합니다.




뒷좌석 시트에 열선 시트,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와 같은 기능들이 적용되어 누구나 편리한 차량 탑승을 구현하며 내부 도어 상단에 곡선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 도어 트림이 사용되어 부드러운 인테리어 분위기를 차량 전체에 부여합니다. 1열 동승석에 측면 지지대, 열선, 통풍 기능을 담아 항상 쾌적한 탑승이 가능하도록합니다.




르노삼성 SM5 노바는 넓은 야간 시야 확보를 위한바이 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를 포함하고있고 경사로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가 장착되어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제동력이 구현되게 해주는 4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가지고있습니다.




르노삼성 SM5 노바는 자연흡기, 싱글터보의 과급방식, 전륜구동의 구동방식, 19.8-24.5kg.m의 최대 토크의 기능을 발휘합니다.



SM5 노바의 가격은 국내 기준으로 최소 2209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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